본문
반응형

2018/046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Open Office(오픈오피스) 프레젠테이션 그라데이션 방향 바꾸기 방법 설명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인 오픈 오피스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사용해 보았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프리도스 제품들을 구매하였을 경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면 그라데이션 방향을 바꾸는 것을 몰라 헤맬 수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1. 도형을 그린 다음 마우스 우클릭하여 "영역"을 클릭하면 그라디언트 메뉴에서 그라데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그러나 처음 설정은 위 그림과 같이 위에서 아래방향으로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각도"부분을 조정해야 합니다. 3.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라디언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270도로 각도를 정해주어야 합니다. 4. 확인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설정을 추가하겠느.. 2018. 4. 29.
선비코알라의 무료 벡터프로그램 잉크스케이프로 폰트(글꼴) 만들기 사용법 강좌 휴대폰 배경화면 20년전 아버지께서 쓰셨던 서예작품이 남아 있어 사진을 찍어 잉크스케이프로 작업을 하여 글꼴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뿌듯함도 있었고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첨부한 파일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므로 이 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만든 파일은 아니고 외국사이트에서 받아온 파일입니다. 반드시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고 사용하길 권합니다. 1. fontstarter라는 svg파일을 잉크스케이프로 열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해 둔 글자(png파일)을 import합니다. 2. PNG 파일을 벡터 파일로 바꾸기 위해서 "비트맵 따라 그리기"를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고 확인을 누르면 벡터파일이 만들어집니다. 4. 위에 생성되는 글자가 벡터 파일이며 밑에 있는 글자가 원본 PNG파일입니다. 밑에 있는 PNG.. 2018. 4. 28.
선비코알라의 artflow 사용법 변형기능(transform) 저번 포스팅에서 적어 보았던 변형기능(transform)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artflow에 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 기능은 크리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다음 포스팅에서는 크리타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2. 레이어 창을 선택해줍니다. 3. 이미지 불러오기를 선택합니다. 3. Transform(변형기능)을 선택해줍니다. 4. 알맞게 변형 해줍니다. 2018. 4. 26.
선비코알라 책 출간! 한국사 수험서 출간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 판매 중 이 책은 중고등학교 학생부터 한국사능력시험이나 공무원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수험서입니다. 한국사를 처음 공부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학습이 끝난 고득점자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1) 초보자를 위하여 한국사를 쉽게 공부하는 비법에 관해 설명하였습니다. (2) 같은 사료를 두고 난이도가 어떻게 올라 갈 수 있는 지를 설명하였습니다. (3) 역대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사료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4) 각 사료 마다 꼭 필요한 논점을 정리하여 수험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5) 대학수학능력시험, 한국사능력시험, 각종 공무원 시험의 경향을 분석하였습니다. 우리가 한국사를 공부하는 이유는 단순히 시험을 통과하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과거를.. 2018. 4. 24.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뉴스보이코알라 입점!! newsboy koala launch in line creators market cute simple beige ver.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 뉴스보이 코알라를 입점시켰습니다. 원래 그려두었던 뉴스보이 코알라 로고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앞으로 시리즈로 만들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래 URL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oo.gl/vyQWzi 2018. 4. 1.
크리타 사용법 컬러 더지 color dodge 번개 빛 그리기 오랜만에 메모 하나 남깁니다. 그림을 그리다 보면 빛을 표현하거나 몽환에 잠긴 모습을 표현하고 싶은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color dodge인데요 오늘은 크리타에서 color dodge를 실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두 개의 레이어를 준비합니다. 이 두 레이어중 그림을 그릴 아래 위치하는 Layer1은 반드시 붓으로 채색을 해주어야 합니다. Layer2(color dodge layer이며 위에 위치하는 레이어)는 페인트 통으로 검정색으로 칠해줍니다. 처음에는 layer2는 Nomal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를 클릭하여 다음 그림과 같이 [Lighten]-[color dodge]를 클릭하여 줍니다. 컬러더지를 선택하는 모습 이제 layer1에 빛이나 번개의 중.. 2018.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