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반응형

전체 글304

뉴스보이코알라 소설 출간 - 알라딘 yes24 절찬 판매중 뉴스보이 코알라 소설이 출간됐습니다. 알라딘과 yes24에서 절찬 판매중입니다. 제목은 서른살, 서울역 만화방 노숙자가 되었다 입니다. 미리보기를 아래와 같이 올려두오니 참고하시어 구매하길 바랍니다. 새 창에서 열기 2023. 11. 6.
상하이 컨테이너 지수 - 매주 업데이트 - SCFI 출처 : 상하이 쉽핑 익스체인지 및 해운업계 종합. 2023. 11. 3.
[경제뉴스] IT 팁스터 반도체 전기 전자 핵심 뉴스 모아보기 // iframe이 로드된 후 해당 사이트의 높이를 가져와 높이를 고정합니다. var iframe = document.querySelector("iframe"); var height = iframe.contentDocument.body.scrollHeight; iframe.style.height = height + "px"; 2023. 11. 2.
반도체 전지전자 주요 외신 기획 뉴스 모아보기 뉴스보이 코알라에서 반도체 전기전자 주요 외신 및 기획기사 뉴스를 모아보았습니다. 닛케이 아시아, 블룸버그, 로이터, 디지타임스, wccftech, phonearena, anandtech 등 주요 외신에 등장한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와 갤럭시 스마트폰 뉴스뿐만 아니라 TSMC와 관련된 뉴스도 함께 받아볼 수 있습니다. 최신 핵심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3. 10. 30.
대만 파운드리 업체 TSMC 웨이퍼 공정별 판매가격 2023. 9. 11.
휴대용 모니터 제우스랩으로 스마트폰 연결해 베그 1등한 사연🥇 이겼닭! 😄 이게 다 모두 휴대용 모니터 제우스랩(P15A) 덕분이다. 모든 공은 제우스랩(ZEUSLAP)에게 돌리겠다. ㅎㅎ 노트북에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설치하려니 시간이 너무 걸려서 주말에 모바일 게임을 해보려고 스마트폰에 배틀그라운드를 깔아보았다. 지금은 조금 많이 식은 듯한 배틀그라운드 게임이지만...😅 나 같은 아재의 시간은 거꾸로 가니까. ㅋㅋ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게 되니 확실히 조준이 쉽게 되는 장점이 있었다. 스마트폰으로 할 경우 다른 플레이어의 총격에도 당황하기가 쉬운데, 커다란 휴대용 모니터에 'HDMI C TYPE 유선'으로 연결하니 미러링으로 게임을 즐기려고 할 때보다 훨신 부드럽고 총격에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다. 쿠팡에서는 현재 19만 원 정도 하는것으로 나온다. 요즘은 .. 2023. 1. 29.
내돈내산 - 짱구 피규어 사진 오브제로 쓰기 좋다 🤣 짱구 피규어를 질러버렸다. 쿠팡에서...나를 닮은 면도 있지만..ㅋㅋㅋ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하고.. 인스타그램에서 여행지나 카페를 가서 피사체를 재미있게 꾸며줄 오브제가 필요했는데 나를 닮은 짱구가 동물 분장을 하고 있는 피규어를 동료들이 사모으고 있는 것을 발견해서 나도 지르게 됐다. 쿠팡에서 1만4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모두 4가지 종류의 동물 복장 코스프레를 한 짱구를 만나볼 수 있다. 종류를 살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흰둥이, 펭귄, 곰돌이, 양 4가지 종류의 짱구가 있는 것이 확인된다. 😍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도 잘 나와서 접사(근접)해서 찍으면 뒷 배경이 흐려지는 효과가 나타나서 집안이 다소 지저분해도 사진을 마구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는 것이 피규어가 주는 이득!! 😄 카페에 자.. 2023. 1. 28.
슬램덩크를 추억하며 듣는 노래 zip 🏀 지난 주말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동네에 있는 영화관에 가서 보았더랬다. 나는 어릴 적 유행하던 슬램덩크를 당시에는 완독하지 못했다. 책을 모두 빌려볼 형편이 아니었던 터였다. 붙잡을 것은 공부밖에 없었다. 혹자는 잘난 척하는 거냐고 비아냥 댈지도 모르겠으나 사실이 그랬다. 대학교에 진학하고 난 뒤에야 슬램덩크를 완독할 수 있었다. 뒤늦은 사춘기에 눈물을 흘려가며 보았던 기억이 난다. 40에 가까운 요즘 다시 슬램덩크와 관련된 음악을 들으며 출근을 한다. 직장은 사회생활인 만큼 그다지 살가운 느낌을 느낄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나름대로 팀워크를 맞춰야 한다는 점에서 작품 속 주인공인양 노래를 들으며 힘차게 발걸음을 옮긴다. 아래는 비슷한 비트를 가진 노래들을 모아둔 것이다. 어차피.. 2023. 1. 24.
니체 명언 모음 - 즐거운 학문 - 베수비오 화산 예외적 인간 권리 👨🏻‍🎓 언제나 흥분되고 고양된 느낌을 주는 철학자 니체의 글 니체의 글을 읽으면 언제나 고양되고 흥분되는 느낌이 전해지는 것 같아 두렵기도 하고 에너지💪🏻를 얻고 가는 듯 하기도 합니다. 저는 니체의 철학을 전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철학사적 의미나 개념은 모릅니다. 하지만 서양 철학자들 중에서 니체만큼 텍스트 자체만으로 사람을 압도하거나 마음을 흔드는 사람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감명깊게 읽었던 구절을 모아둔 것입니다. 존재를 최대한 풍요롭게 실현하고 최대한 만끽하는 비밀은 바로 이것이다. 위험하게 살라! 베수비오 화산의 비탈에 너의 도시를 세워라.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 대양으로 너의 배를 띄워라. 네 자신에 필적할 만한 자들과의 대립 속에서. 그리고 무엇보다도 네 자신과의 대립 속에서 .. 2022. 10. 9.
무라카미 하루키 명언 - 마음에 와닿는 구절 추천 - 뉴스보이코알라 📙 책에 대한 대화 사람들이랑 대화를 하다보면 감명깊게 읽은 책의 구절을 이야기 할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학 때 민사소송법 시간에 교수님께서 권해주신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라는 책을 시작으로 무라카미 하루키 책에 빠지게 됐습니다. 아래는 두서없이 감명깊게 읽은 구절을 모아 적어두었던 것을 온라인에 올려두려는 것입니다. 이따금 대화할 때 기억이 나지 않아 애를 먹은 경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심각해지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심각해진다는 것이 반드시 진실에 가까워진다는 것과 같은 뜻이 아니라는 것을, 나는 어슴푸레하게나마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봐도 죽음은 심각한 사실이었다. 나는 그런 숨막히는 배반성 속에서 끝없는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었다. 이제 와서 생.. 2022. 10. 3.
[코스닥] 앤씨앤 주가 – 자율주행 필수 ISP 및 AHD 기술 반도체 설계기업 오늘은 최근 급등주로 꼽혔던 앤씨앤(092600)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6일 기준으로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지만 잠재력이 높은 기업으로 거론되는 만큼 알아보고자 합니다. ■ 기업개요 앤씨앤은 1997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4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앤씨앤은 자체 개발한 ISP 및 AHD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처리칩 및 차량용 블랙박스 사업을 영위 중이다 앤씨앤의 매출은 블랙박스 사업이 78.3%로 주를 이루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 중 내수 비중이 76.7%를 차지하고 있다 앤씨엔이 2019년 오토모티브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넥스트칩은 차량용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스마트 자동차 시장 개화에 따른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 성장세 지속 현재 차량용 블랙박스는 단순 영상 녹.. 2022. 9. 26.
정유산업 배경지식 정제마진 급락 2022년 1월~9월2주 자료 포함 최근 정제마진이 급락했는데요. 정유산업에 대한 배경지식을 알려드리는 관련 포스팅을 소개하고 관련 리포트를 전해드립니다. ■ 정제마진 관련 배경지식 포스트 국제유가 및 정제마진 관련된 조선 정유산업 경제 배경지식 모음 국제유가 및 정제마진 관련된 조선 정유산업 경제 배경지식 모음 ■ 조선산업과 국제유가 관련 해양플랜트 관련 배경지식 국제유가 관련 기사 발췌 국제유가가 올랐다. 2021년 10월7일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는 전날보다 sunbykoala.tistory.com NH투자증권 최영광 연구원에 따르면 정제마진 급락 원인은 중국의 석유제품 수출 쿼터 확대에 따른 공급증가 우려 때문이라고 합니다. 올해 마지막 수출쿼터 예상규모는 150만 톤이었으나 중국 정유사들은 추가로 .. 2022. 9. 20.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주목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뉴스 220920 TSMC 포함 대만 반도체업체 공장 정상 가동, "지진 피해 크지 않아" (비즈니스포스트) TSMC 포함 대만 반도체업체 공장 정상 가동, "지진 피해 크지 않아" 대만 TSMC와 이노룩스, AUO, UMC 등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9월18일 발생한 강진과 여진에 따른 피해는 크지 않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만 서북부에 위치해 있는 .. m.businesspost.co.kr 삼성전자 시스템LSI, 대만 UMC 통해 내년 스마트폰 OLED DDI 캐파 늘린다 (디일렉) 삼성전자 시스템LSI, 대만 UMC 통해 내년 스마트폰 OLED DDI 캐파 늘린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 삼성전자가 협업 관계인 대만 UMC를 통해 내년 스마트폰용 OLED DDI 생산능력을 추가로 확보한다. IT 산업 전반이 .. 2022. 9. 20.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주목한 전기전자 IT 주요 뉴스와 급등주 220919 우리는 홍보 기사가 범람하는 인터넷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 기사들 속에서 가치있는 정보를 발굴하는 것은 투자를 진행하는데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뉴스보이코알라에서는 증권사 연구원들이 주목한 주요 기획 기사와 급등주를 안내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급등주의 경우에는 추격매수보다는 현재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기업의 기초체력을 충분히 검토한 뒤에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한 투자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주목한 주요 뉴스 2022년 9월19일 - 새로운 아이폰에는 퀄컴 위성 모뎀과 새로운 애플 라디오 칩이 탑재됐다 (로이터) New iPhones have Qualcomm satellite modem, new Apple radio chips Apple Inc's iPhone 14 model.. 2022. 9. 19.
[코스닥] 디에스케이 주가 – 2차전지 디스플레이 정밀 시스템 기업 최근 급등주 오늘은 최근 급등한 디에스케이(10974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에스케이는 2022년 9월15일 장중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디에스케이가 2차전지 생산능력을 증설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디에스케이는 15일 전기차용 2차전지 장비의 수주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 소재에 공장 부지와 건물을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취득한 토지는 1만3514㎡, 건물은 5369㎡ 규모입니다. 디에스케인느 공장부지와 건물취득을 계기로 2차전지 관련 생산능력(CAPA)을 200% 증설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 기업개요 디에스케이는 디스플레이 장비 및 메카트로닉스 관련 정밀 시스템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2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평판디스플레이(Flat .. 2022. 9. 18.
[코스닥] 대동스틸 주가 – 포스코 열연제품 지정 판매기업 급등주 포항제철소가 1973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가동을 전면 중단한 가운데 생산라인의 완전한 정상화가 지연되면서 중견·중소 철강기업들이 반사이익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포항제철소의 생산차질로 당분간 철강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철강관련 급등주로 대동스틸(048470)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개요 대동스틸은 1973년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대동스틸은 1975년 POSCO 열연 제품의 SSC(Service&Solution Center)로 선정된 이후 국내 철강재의 1차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포항, 인천에 생산시설을 운영하여 철강재의 가공을 수행하고 있다. ■ 포항과 인천에 위치한 생산시설 운영으로 물류적 이점을 보유 .. 2022. 9. 17.
[코스닥] 유라테크 주가 – 미래형 자동차 기술 보유한 점화시스템 전문기업 오늘은 최근 급등주에 이름을 올렸던 유라테크(048430)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라테크는 제네시스 GV60에 세게 최초 무선충전기능을 탑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했는데요. 유라테크의 관계회사인 유라코퍼레이션이 이 기능 구현에 필요한 일부 하드웨어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꼽혔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 기업개요 유라테크는 자동차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1987년 5월에 설립된 후, 2001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21년 반기 말 기준 278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종속기업으로는 일조승우무역유한공사(중국),유라테크베트남유한회사(베트남)가 있으며, 자동차용 점화코일, 점화플러그등 자동차 점화 시스템 전문제조 기업이다. ■ 공동사업재편 승인을 통한 미래차.. 2022. 9. 15.
구형 노트북에 리눅스를 깔고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 실행 잘 구동됨 구형 노트북에 리눅스를 깔았다는 이야기를 얼마전에 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구형 노트북 리눅스 xubuntu에서 디아블로2 게임 무난히 돌렸습니다 구형 노트북 리눅스 xubuntu에서 디아블로2 게임 무난히 돌렸습니다 구형 노트북을 활용해 크롬북을 써봤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오래된 노트북을 크롬북으로 리폼을 해보았다 오래된 노트북을 크롬북으로 리폼을 해보았다 구매한지 8년이 넘어가는 노 sunbykoala.tistory.com 그렇게 리눅스를 깔고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도 꼭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호환성 문제 때문에 잘 돌아가지 않는 총싸움게임(FPS)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였습니다. 와인은 비교적 오래된 게임들을 지원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리눅스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돌.. 2022. 9. 11.
리눅스 구형 노트북 재활용 최적 - 한글 2022 베타 설치 가능 구형 노트북을 활용하기 위해 리눅스를 설치하는 것이 크롬북 보다 훨씬 좋다는 점은 이미 여러 차례 말씀드렸는데요 리눅스 xubuntu 사용 후기 - 구형 노트북 재활용에 크롬북 보다 좋다 리눅스 xubuntu 사용 후기 - 구형 노트북 재활용에 크롬북 보다 좋다 리눅스에 대해 생소한 분들도 있겠지만 리눅스, 하면 우분투를 떠올리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구형 노트북을 어떻게 활용할까 하다가 저번 포스팅(오래된 노트북을 크롬북으로 sunbykoala.tistory.com 다양한 게임도 할 수 있다는 점도 알려드렸었는데요 구형 노트북 리눅스 xubuntu에서 디아블로2 게임 무난히 돌렸습니다 구형 노트북 리눅스 xubuntu에서 디아블로2 게임 무난히 돌렸습니다 구형 노트북을 활용해 크롬북을 .. 2022. 9. 9.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스타크래프트 리눅스 버전 0AD를 해보았다 리눅스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0AD(서기0년)이라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그래픽도 너무 좋았을 뿐만 아니라 에이지오브 엠파이어나 스타크래프트와 너무나 유사해서 금방 적응해서 게임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튜토리얼도 자세해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요. 에이지오브엠파이어2도 리눅스에서 돌려본 경험이 있지만, 그것보다 훨씬 더 유려한 그래픽 이미지를 지니고 있고 컨트롤도 부드럽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 에이지오브엠파이어2의 리터치 (리메이크) 버전과 맞먹을 정도의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전략시뮬레이션 게임들이 그렇듯이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동하고 좌클릭으로 유닛을 선택하는 것. 간단한 영어해석만 된다면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사이트(스냅크래프트)에서 내려받기(다운로드) 할 .. 2022. 9. 4.
슈퍼마리오 리눅스 버전 슈퍼턱스 super tux 후기 리눅스 펭귄의 모험 슈퍼마리오의 리눅스 버전이라고 할까요..? ㅎㅎ 리눅스의 상징인 팽귄, Tux가 마리오처럼 모험을 떠나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인터페이스나 내용이 슈퍼마리오 월드와 매우 유사한데요. 윈도우에서도 다운로드하여 할 수 있으나..약간의 장벽이 존재한다. MSI파일을 실행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 리눅스에서는 appimage 확장자여서 [속성]-에 들어가 [이 파일을 실행시키기] 체크작스에 체크해주면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되는 것과 상반된 모습이다. 아마도 리눅스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라 그런 듯 하다. 내가 이게임을 하면서 사용했던 조이스틱은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 조이스틱 엠엑스 스위치다. 조이트론에서 만들었고 이름은 MX switch다. 무난하게 작동했을 분만 아니라 자동으로 인식되는 .. 2022. 9.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