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스마트폰 삼국전기 하기 - 레트로아크 플러스 - retroarch plus 에뮬

by sunbykoala 2021. 10. 19.
반응형

에뮬레이터 레트로아크 플러스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삼국전기를 오랜만에 돌려봤습니다. 과거에는 슈퍼아케이드라는 어플이 있었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돼 더이상 이용할 수 없었죠.

 

삼국전기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지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레트로아크 플러스로 삼국전기를 돌리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레트로아크 플러스는 레트로아크를 이용하기 쉽게 변형한 버전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스토어 링크를 첨부하오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레트로아크플러스 링크

 

RetroArch Plus - Google Play 앱

RetroArch Plus! Android 8.0 이상 장치에서 최대 127 개의 코어를 지원합니다!

play.google.com

삼국전기는 옛날 PC방이 생기기 전에 오락실에서 참 많이 했던 게임인데요. 삼국지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흥미를 지닐 수 있는 기회를 준 게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하겠습니다. 아재 감성 물신 풍기네요 -_-;;;

레트로아크 플러스 앱으로 스마트폰에서 삼국전기를 돌려보았다.

 

개인적으로 관우가 멋져서 매번 선택하곤 한다.

레트로아크 플러스는 에뮬레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일종의 플랫폼으로 보입니다. 저는 삼국전기를 돌리기 위해서 코어(에뮬레이터의 핵심 프로그램)을 Arcade(MAME 2003)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레트로아크 플러스를 시작하면 코어 다운로더 섹션이 있으니 그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단 게임롬은 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제갈공명(제갈량)을 선택할 수 있는 버그가 있다고 하는데 아직 찾지 못했다.

삼국전기에는 제갈공명과 같은 비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장치가 내재돼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도 찾지를 못해서 관우로 주로 게임을 즐깁니다.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코인을 넣어야 하는데 레트로아크 플러스에서는 SELECT 버튼이 그 기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랜민에 삼국전기 게임을 할 수 있어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