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바느질(패브릭 fabric)

패브릭으로 바느질하기-자수 달력 만들기

by sunbykoala 2015. 12. 30.
반응형


2016년 자수 달력 만들기

 

2016년을 위한 달력 만들었다.

종이 달력을 사도 좋지만 이렇게 원단 커트지를 이용해 만드니 나름 독특하고 마음에 든다.

1년 달력이 한 면에 프린트되어 자수를 놓아 장식할 수 있는 커트지를 이용하여 만들었는데 완성하고 나니 실용성도 있고 장식 효과도 있어 굿~이다.

미국에 있는 친구에게 선물하려고 패키지로 하나, 또 내가 쓰려고 커트지만 하나 들여 열심히 만들었다.

친구에게 선물한 것은 핑크버전, 내 거는 블루버전. 안타깝게도 빨리 보내주고 싶은 마음에 핑크버전은 완성 사진이 없어 블루 버전만 사진으로 남았다.

패키지에는 앞면 달력에 뒷면은 그냥 무지로 만들게 되어 있다. 하지만 2016년이 지나고 나면 달력부분은 쓰임새가 다 되어 필요없어지므로 만든 공이 아까워 뒷면도 쓰임새가 있도록 만들었다.

다른 커트지에서 수 놓기 만만해 보이는 해바라기 프린트 커트지를 골라 공간을 자수로 메꾸어 주고 아플리케로 무지 원단에 붙인다음 바닥지에도 일부 스티치로 장식하니 그럴듯하다.^^

태슬도 수실로 만들어 달아주었다.






패키지는 뒷면은 그냥 리넨 원단으로 대어주게 되어 있으나 흐물거려 도톰한 접착솜을 붙여 두께가 어느 정도 생기니 모양도 똬악 잡아주어서 더 좋다.




  

 

 

   



반응형

'명언·생각정리 > 바느질(패브릭 fabr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브릭/fabric] 수건 리폼  (0) 2015.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