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그림그리기/스마트폰으로 그림그리기

메디방페인트 컬러 닷지 사용법 -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 황금 표현하기 (krita, 이비스페인트 등 그리기 어플 공통)

by sunbykoala 2021. 1. 9.
반응형

어둠 속에서 빛이 나는 등불이나 황금을 표현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처음 크리타와 메디방 등 무료 그리기 어플을 접하면서 그런 그림을 그려보려고 많은 시도를 했는데요. 오늘은 컬러 닷지 또는 닷지(dodge)라고 불리는 레이어 블렌딩 모드를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아래 그림처럼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 황금을 들고 있는 뉴스보이 코알라를 그리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메디방페인트 모바일로 그린 황금알을 들고 있는 뉴스보이 코알라

먼저 회색 계열 바탕 위에 서 있는 코알라를 하나 그려줍니다. 마음에 드는 동물이나 인물도 상관 없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그려주세요. 배경을 짙은 회색으로 처리하는 까닭은 빛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변을 어둡게 처리하는 것입니다.

 

손을 앞으로 내밀고 있는 뉴스보이 코알라를 그려보았습니다.

다음으로 별도의 레이어에 황금(빛을 발할 객체)을 그려줍니다. 꼭 노란 색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만 저는 따뜻한 빛을 표현하기 위해 RGB(255,202,96)을 사용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길 바랍니다. 그 레이어 밑에는 검정색으로 뒤덮인 레이어 하나를 더 깔아주고 불투명도를 80%로 설정해줍니다.

 

중간에 검은색으로 레이어(레이어19)를 깔아주는 까닭은 컬러닷지효과가 잘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는 것 처럼 어둠속에서 노란 황금을 들고 있는 뉴스보이 코알라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노란색 계열을 지닌 에어브러시를 이용해 컬러닷지를 적용한 레이어에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맨 위에 컬러닷지(닷지 블렌드 모드)를 적용한 레이어를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그린 그림들 맨 위에 컬러닷지를 적용할 새 레이어를 만들어 줍니다. 블렌드 모드를 보통에서 닷지로 바꿔주면 맑고 하얗게 레이어가 바뀝니다. 

이제 맑고 하얗게 변한 레이어(맨 위에 위치한 레이어)에서 노란색 계열 에어브러시를 100픽셀(px)이상의 큰 브러시로 키워가지고 황금주변부터 살짝 살짝 가볍게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그림이 빛을 발하는 듯한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그림을 그리는 초보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20.01.09. NewsboyKoala ʕ•ᴥ•ʔ 报童考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