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스마트폰용 모노폴리(monopoly)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by sunbykoala 2015. 12. 23.
반응형


보드게임의 강자, 모노폴리(monopoly)

 

 스마트폰으로 할 만한 재미있는 보드게임이 없을까하고 찾던 중에 모노폴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 하던 부르마블이나 호텔왕게임과 유사해서 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을 뿐 아니라, 내부 디자인도 직관적이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패미컴(NES)과 슈퍼패미컴(SNES) 버전으로 나온 모노폴리(monopoly)도 Ko Box를 통해 해보았지만 스마트폰용으로 나온 버전에 비해서 디자인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불편했습니다. 게임보이 어드밴스(GBA)버전은 패미컴(NES)와 슈퍼패미컴(SNES)에 비해서는 편리한 디자인이었지만 역시 스마트폰이 가장 편한 환경을 가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GBA버전 역시 Ko box 어플로 가능합니다. Ko box 어플에 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노폴리 시작 화면


 게임 설정에서 AI(컴퓨터)이 아닌 Human(인간)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같이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MHL 케이블로 TV에 연결하여 진행하면 큰 화면에서 진행하여 더 편하고 즐겁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모노폴리(Monopoly) 게임 플레이 화면


 다만 구글플레이 댓글을 보니 일부 기기에서 작동이 안된다는 불만이 있는 경우도 있어 확인해보신 다음 게임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드게임을 좋아하지만 바쁜 일정으로 인해 사람들과 어울려 게임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