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고전 슈팅게임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를 스마트폰으로 해보았습니다. ePSXe

by sunbykoala 2016. 1. 4.
반응형


PS1과 PC로 나온 슈팅게임

 

 1999년에 발매되었던 로그스피어를 ePSXe 어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해보았습니다. 한때 레인보우식스, 카운터-스트라이크 등의 슈팅게임이 유행하던 시기가 있었죠. 그 중에서 기억에 남았던 것은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였습니다. 슈팅뿐 아니라 탐지, 잠입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미션울 해결하는 재미가 컸던 게임이었던 것 같습니다. 



레인보우식스 로그스피어 첫 화면


 플레이스테이션용 로그스피어에도 오토타겟(Auto Target)기능 -자동으로 목표물에 가늠쇠를 맞추는 기능-이 있어서 ePSXe로 스마트폰에서 구동했을 때, 게임을 진행 못할 정도의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다만 하나 아쉬운 점은 L키와 R키를 사용해야만 플레이어의 고개를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을 보시면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L키와 R키를 터치하기가 쉽지 않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스피어 게임 플레이 화면


그래서 스마트폰용 조이스틱을 사용하여 게임을 진행했고, 굉장히 효율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조이스틱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인질을 구출하는 모습


참고로 ePSXe 어플은 에뮬레이터이므로 게임이 내장되어있지 않습니다.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PSXe에 관한 또 다른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