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오락실 삼국지 게임 삼국전기를 스마트폰으로 해보았습니다.

by sunbykoala 2016. 1. 12.
반응형

 

 

횡스크롤 게임이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다!

 

 기존의 MAME 어플을 이용하여 삼국전기를 구동시켜보려 했으나 실패를 했었는데요, 슈퍼아케이드(2016년 3월 16일 현재 경고 알림과 함께 슈퍼아케이드 어플이 삭제되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관계로 포스트 내용에서 지우도록 합니다.)를 통해 드디어 스마트폰에서 구현시킬 수 있었습니다. 슈퍼아케이드 어플을 설치하고 난 뒤에 실행을 하면 fba라는 폴더가 생기는데, 그 안에 pgm.zip라는 파일이 존재합니다. 아마도 이것이 횡스크롤 게임을 가능하게 해주는 바이오스인것 같습니다. 이것이 기존 MAME 어플과 다른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슈퍼아케이드에 관련하여 구동이 가능한 다른 게임을 알고 싶으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레트로아크 플러스 어플로 횡스크롤 게임의 대명사 삼국전기를 해보았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링크하오니 그것을 보시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삼국전기 하기 - 레트로아크 플러스 - retroarch plus 에뮬

 

스마트폰 삼국전기 하기 - 레트로아크 플러스 - retroarch plus 에뮬

에뮬레이터 레트로아크 플러스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삼국전기를 오랜만에 돌려봤습니다. 과거에는 슈퍼아케이드라는 어플이 있었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돼 더이상 이용할 수 없었죠.

sunbykoala.tistory.com

반응형

 

관련 포스팅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즐기게 해주는 어플, 슈퍼 아케이드!!

 

[오락실 게임] 로빈 윌리엄스의 Hook(후크)를 스마트폰으로 해보았습니다.


 

 

 

삼국전기 첫 화면

 

 삼국전기는 모바일 게임으로도 나왔다고 하는데, 아직 해보지 못했습니다. 일단 오락실용으로 나온 것도 여러 후속편이 있고, 오리지널 버전도 스테이지가 많아서 아직 엔딩을 보지 못했습니다. 컴퓨터용 삼국지 게임이 아닌 액션 장르이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이 없어 어떤 버전을 해도 적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삼국전기 게임 등장인물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