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스마트폰으로 철권3과 철권 태그 토너먼트를 epsxe 어플과 MAME 어플로 해보았습니다.

by sunbykoala 2016. 1. 26.
반응형


한국을 강타했던 대전게임

 

 언제부터인가 오락실에 가면 늘 있었던 게임 중 하나였던 철권. 대전게임을 잘하는 편이 아니었던 터라 그다지 자주 하지는 않았던 게임인데요, 오히려 많은 고수들의 게임진행을 지켜보는 것이 더 재밌던 게임으로 기억합니다. 2D로 진행되었던 스트리트파이터 2나 킹오브파이터 97과는 달리 3D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게임을 이번에 MAME4droid (0.139u1)어플과 ePSXe 어플로 해보았습니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 시작화면


 먼저 MAME 어플을 이용하여 철권 태그 토너먼트를 진행했는데요, 버벅 거림에 게임을 겨우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2 로 구동시킨 것이지만 적어도 스마트폰의 문제는 아니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ePSXe 어플로 철권3을 구동시켰을 때 끊김 없이 무난하게 게임을 플레이 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MAME 어플의 설정을 조정해 주면 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



MAME 어플을 통해 철권 태그 토너먼트를 플레이하는 모습


 많은 분들이 FPse 어플을 통해서 플레이스테이션을 스마트폰으로 하시던데, 저는 ePSXe 어플을 통해서 해보았습니다. 부드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ePSXe에 관한 다른 게임 포스트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PSXe 어플로 실행한 철권3 첫 화면



ePSXe 어플로 철권3를 플레이하는 모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