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오락실 게임 텐가이를 aFBA 어플로 스마트폰에서 해보았습니다.

by sunbykoala 2016. 1. 27.
반응형


오락실에서 자주 보던 횡스크롤 게임

 

슈팅게임을 가로로 표현한 게임이라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텐가이라는 제목은 게임에 나오는 스님의 이름이더군요. 모바일 게임으로도 나와 구글플레이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해본 것은 오락실에 있던 버전을 aFBA 어플로 해본 것입니다. aFBA에 관한 지난 포스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MAME 게임은 거의 슈퍼아케이드 어플(2016년 3월 16일 현재 경고 알림과 함께 슈퍼아케이드 어플이 삭제되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관계로 포스트 내용에서 지우도록 합니다.) 로 하여왔습니다만, 구글 플레이 댓글을 보니 텐가이는 구동이 되지 않는다는 댓글이 있어서 aFBA 어플로 돌려보니 구동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MAME 게임을 돌리기 위해서는 슈퍼아케이드, MAME4droid, 그리고 aFBA가 다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aFBA에서 가능한 게임에 관해서 포스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텐가이 게임 캐릭터 고르는 화면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가상 조이스틱이 화면을 가리는 면이 있어서 게임하기 불편 하실 수 있는데요, 게임을 실행시킨 다음 메뉴에서 aFBA 어플의 설정을 선택하여 조이스틱 크기를 조정해주면 됩니다. 또한 하드웨어 조이스틱 설정도 있어서 블루투스 조이스틱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한 블루투스 조이스틱은 EX M AiR였습니다. 이 조이스틱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트를 링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텐가이 게임 플레이 화면


참고로 aFBA 어플은 에뮬레이터이므로 게임이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