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오락실 비행기 게임 건버드를 슈퍼아케이드 어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해보았습니다.

by sunbykoala 2016. 1. 25.
반응형


많은 오락실에 있던 슈팅게임.

 

 옛날 오락실에 가면 자주 보이던 게임 중 하나인 건버드. 카카오톡용 게임으로도 나왔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지금은 서비스가 종료한 상태라고 합니다. 그 건버드를 슈퍼아케이드 어플(2016년 3월 16일 현재 경고 알림과 함께 슈퍼아케이드 어플이 삭제되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관계로 포스트 내용에서 지우도록 합니다.)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해보았습니다.


건버드 게임 플레이 화면


 위 사진에서 보듯 한가지 아쉬운 점은 스마트폰으로만 게임을 진행 할 경우 화면이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도 블루투스 조이스틱이 있으면 세로모드로 해두고 게임을 진행할 경우 좀 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해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용 블루투스 조이스틱 EX M AiR를 사용해서 해보았는데요, 별다른 키맵핑 없이 바로 호환이 되어 게임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이 조이스틱에 관한 지난 포스트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슈퍼 아케이드 어플은 지난 포스트들에도 말씀 드렸듯이 에뮬레이터라 게임이 내장되어 있지는 않습니다만, 치트 기능이 훌륭하여 어려운 오락실 게임의 엔딩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저장기능도 발달되어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이동 중에 틈틈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슈퍼 아케이드 어플에 서 구동되는 게임에 관해서 지난 포스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