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보이 코알라의 경제공부

[코스닥] 일진파워 주가 - 종합발전 정비회사 최근 급등주 정책 수혜

by newsboy koala 2021. 9. 27.
반응형

기업개요

 

일진파워(094820)는 1990년 2월 일진정공으로 설립된 뒤 2017년 11월 코스닥에 상 장하였으며 발전소 경상정비, 원자력 기자재 제작, 전기공사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일진파워는 2002년 5월 화동 화력발전소 #1~6 보일러 경상 계약 체결을 통해 발전 경상정비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각종 면허 및 인증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공사시공수행실적 등을 통해 발전 경상정비 분야 대표적 민간업체로 자리매김하였다.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자 2006년 7월 발전사업본부를 신 설하였으며, 2013년 발전부문 민영화 정책에 따른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기존 터빈 정비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히타치/미쓰비시와 연계 하여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터빈 보일러 공사의 안정적 수행 등으로 종합발전정비회사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잇따른 전기공사 수주,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 

 

발전 경상정비 시장의 경쟁 입찰 경쟁 과열로 시장 상황이 더욱 치열해졌지만 일진파워는 한층 강화된 화력 및 터빈 경상정비 능력을 배양하여 시장 경쟁 입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20년 6월 포천파워 경상정비 수주, 2021년 3월 포승그림파워 수주에 성공하였다.

 

그 외에도 원자력발전소 기자재 제작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전기공사에도 꾸준히 참여 하고 있다.

 

2020년 12월에는 인천공사 제 2여객터미널 확장 전기공사를 수 주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2020년 6월 수소충전소 시운전 용역 사업을 시작하는 등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최근 주가 급등 배경

 

일진파워는 원자력 발전(원전) 관련주로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2022년 원자력 발전 관련 예산을 2021년보다 4.8% 늘린 2076억 원으로 편성한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원전 안전성향상 기술개발 사업과 원전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국산화 기술개발 사업에 약 111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현재 일진파워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과제 주관기관의 파트너사로 원자로 및 기기개발을 하고 있다. 

요약 투자지표

일진파워 요약 투자지표 (연결기준)

사업분야

 

일진파워의 사업 분야는 크게 발전 경상정비, 사업개발(원자력 기자재 제작 등), 기타 부문으로 구분되며, 그 외 종속회사인 일진에너지의 화공 및 플랜트 부문을 포함하고 있다.

 

발전소 경상 정비는 발전소의 고품질 전력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상시 설비의 이상 유무를 점검/ 정비하고 불시 고장/정지 시, 신속히 복구하는 업무를 말한다.

 

경상정비 외에도 계획예방정비, 개보수 등 각종 공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사업개발 사업부를 운영하며, 원자력, 신재생에너지 기자재를 제작하고 있다. 수많은 PILOT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한 원자력 기술 노하우 및 한국형 원전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등 미래지향적 고부가 가치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기업신용평가업체 전망

 

지혜련 나이스평가정보 선임연구원은 "일진파워는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에도 불구하고 2020년 6월 포천파워, 2021년 3월 포승그린파워의 경상정비 수주계약을 체결하는 등 꾸준히 신규 계약을 체결해오고 있다"며 "사업개발 부서의 경우, 원자력발전소 기자재 제작 및 납품뿐만 아니라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의 각종 전기공사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 이 포스팅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닙니다. 개인적 목적으로 작성한 것으로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