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보이 코알라의 경제공부

[코스닥] 삼기 주가 - 알루미늄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전기차 관련주

by newsboy koala 2021. 9. 20.
반응형

기업개요

 

삼기(122350)는 1978년 6월 설립되어 2012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법인기업으로 알루미늄 주물을 통한 자동차 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기의 주요 제품은 엔진 부품, 변속기 부품, 섀시 부품, 전기차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생산에 필요한 개발, 합금, 주조, 가공, 조립 등 생산 프로세스 전반에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품질향상 및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이고 있다.

 

삼기 주력제품 분석

 

삼기의 주력제품은 엔진 부품과 변속기 부품이다.

 

엔진 부품의 경우 Camshaft Carrier, Cylinder Head Cover, Front Cover, Cylinder Block, Oil Filter Housing 등 디젤 1.4, 1.7, 2.0과 가솔린 1.0, 1.2, 1.6, 2.0, 2.4 등 다양한 종류의 엔진에 적용되고 있다.

 

변속기 부품도 Clutch Housing, Transmission Case, Converter Housing, Rear Cover, Valve Body, Oil Pump Cover 등 4~8 Speed AT, DCT, MT 변속기에 적용 가 능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며 꾸준한 수주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삼기 주요 제품

삼기, 연구개발 통해 전기차 부품 사업으로 확장

 

삼기는 기술연구소를 약 30년간 운영하고 있으며, 소재개발팀, 선행개발&기획팀, 주조생산기 술팀, 가공생산기술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기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관련해 ‘AM 공법을 이용한 3차원 입체 냉각구조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모터하우징 적층 금형 및 양산화 기술개발'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다이캐스팅은 다이 주조라고도 하나느데 필요한 주조형상에 완전히 일치하도록 정확하게 기계 가공된 강제의 금형(틀)에 용융금속(녹아 액화된 금속)을 주입해 금형과 똑핱은 주물을 얻는 정밀주조법을 말한다.

 

다이캐스팅은 치수가 정확해 다듬질을 할 필요가 거의 없는 장점뿐만 아니라 기계적 성질이 우수해 대량생산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국내 전기차 시장동향 및 시장전망

 

글로벌 환경규제가 점차 강화됨에 따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수요자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전기자동차 기술의 상용화, 충전소 확대, 구매 보조금 지원정책 등에 힘입어 국내 전기차 시장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친환경차보급로드맵(2019)에 따르면 2013년 산업수요 대비 비중이 0%대였던 전기차 비중은 2019년 2.4%까지 증가하였고, 2025년에는 14.4%(약 25만 대)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전기차 시장규모 전망

삼기의 전기차 부품

 

전기차 부품의 경우 Inverter Case 및 Cover, PTC Heater Case 및 Cover, Motor Housing, End plate 등에 적용되고 있다.

삼기 전기차 부품 모습

기업신용평가업체 전망

 

최대웅 나이스평가정보 선임연구원은 "삼기의 주력사업인 엔진부품, 변속기 부품은 지속적 제품 수요가 예상된다"며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외 기업들로부터 꾸준한 수주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삼기는 전기차 부품관련 End Plate, Motor Housing 등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고 점차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며 "정부의 전기차 육성 정책에 매출 신장 등 수혜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 이 포스팅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닙니다. 개인적 목적으로 작성한 것으로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