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스마트폰으로 슈퍼패미컴 게임인 별의 카비3를 Ko Box 어플로 해보았습니다.

by sunbykoala 2016. 1. 30.
반응형


카비에 대한 편견을 깨다.

 

 액션 장르의 게임에 관해서는 애착을 갖고 하곤 했는데요, 카비에 관해서는 정보가 별로 없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인 카비의 모습을 보고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 착각하여 취향이 안 맞을 것이라고 편견을 갖고 있었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별의 카비 시리즈를 해보게 되었고, 정말 잘 만든 게임중에 하나였구나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역시 편견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



별의 카비 시작 화면


 슈퍼패미컴 게임인 Kirby's Dreamland 3를 스마트폰에서 구동시키기 위해서는 에뮬레이터가 필요한데요, 이번에도 Ko Box라는 어플을 이용해 구동시켜보았습니다. Ko Box 어플에 관해서 지난 포스트를 링크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별의 커비 게임 플레이 화면


 위 캡쳐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카비(커비) 시리즈는 동화적인 그림체가 인상적입니다. 다음에 시간이 허락한다면 커비도 파워포인트로 그려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인데요. 귀여운 그림뿐만 아니라, 아이템이나 게임의 요소들도 적재적소에 잘 배치하여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주고 있습니다. 게임보이(GB) 버전으로도 처음 접했었는데, 슈퍼패미컴 버전이 조금더 진화한 것 같습니다. 추후에 게임보이 버전에 관해서도 포스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