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슈퍼마리오 리눅스 버전 슈퍼턱스 super tux 후기 리눅스 펭귄의 모험

by sunbykoala 2022. 9. 4.
반응형

슈퍼마리오의 리눅스 버전이라고 할까요..? ㅎㅎ 리눅스의 상징인 팽귄, Tux가 마리오처럼 모험을 떠나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인터페이스나 내용이 슈퍼마리오 월드와 매우 유사한데요.

구형 노트북에 리눅스를 설치한 뒤 슈퍼마리오 리눅스 버전에 해당하는 슈퍼 턱스를 해보았다.

윈도우에서도 다운로드하여 할 수 있으나..약간의 장벽이 존재한다. MSI파일을 실행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 리눅스에서는 appimage 확장자여서 [속성]-에 들어가 [이 파일을 실행시키기] 체크작스에 체크해주면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되는 것과 상반된 모습이다. 아마도 리눅스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라 그런 듯 하다.

정말 슈퍼 마리오와 닮았다. 튜토리얼도 진행되니 잘 따라가면 문제 없다. 리눅스에서도 조이스틱이 연결되니 걱정하지 말길 바란다. 물론 리눅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이다.

내가 이게임을 하면서 사용했던 조이스틱은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 조이스틱 엠엑스 스위치다. 조이트론에서 만들었고 이름은 MX switch다. 무난하게 작동했을 분만 아니라 자동으로 인식되는 모습을 보여줘 만족스러웠다.

 

게임을 다운로드 내려받기 받는 곳은 아래와 같다.

https://www.supertux.org/download.html 

 

Download

SuperTux is an open-source classic 2D jump’n run sidescroller game in a style similar to the original Super Mario games.

www.supertux.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