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언·생각정리/게임 에세이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스타크래프트 리눅스 버전 0AD를 해보았다

by sunbykoala 2022. 9. 4.
반응형

리눅스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0AD(서기0년)이라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그래픽도 너무 좋았을 뿐만 아니라 에이지오브 엠파이어나 스타크래프트와 너무나 유사해서 금방 적응해서 게임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튜토리얼도 자세해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요.

0AD 캠페인 게임 튜토리얼 모습. 영어가 조금 압박이 될 수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ㅎㅎ;;;

에이지오브엠파이어2도 리눅스에서 돌려본 경험이 있지만, 그것보다 훨씬 더 유려한 그래픽 이미지를 지니고 있고 컨트롤도 부드럽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 에이지오브엠파이어2의 리터치 (리메이크) 버전과 맞먹을 정도의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전략시뮬레이션 게임들이 그렇듯이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동하고 좌클릭으로 유닛을 선택하는 것. 간단한 영어해석만 된다면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사이트(스냅크래프트)에서 내려받기(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만 관리자 권한을 얻어야 한다. 이는 슈퍼유저라고 불리는 명령어 sudo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아래 사이트에 설명이 있기는 하지만 스냅 이라는 것도 깔아야 하는 것 같다. 

반응형

좌충우돌하면서 리눅스(주분투-xubuntu) 라이트 버전을 하다보니 자세한 설명을 하기 어려운 점을 양해하길 바란다.

 

0AD 첫 화면 모습.

https://snapcraft.io/store

 

Install Linux apps using the Snap Store | Snapcraft

Find and install the best Linux software for all major Linux distributions.

snapcraft.i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