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보이 코알라의 경제공부/코스닥 투자정보

[코스닥] 디에스케이 주가 – 2차전지 디스플레이 정밀 시스템 기업 최근 급등주

by sunbykoala 2022. 9. 18.
반응형

오늘은 최근 급등한 디에스케이(10974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에스케이는 2022915일 장중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디에스케이가 2차전지 생산능력을 증설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디에스케이는 15일 전기차용 2차전지 장비의 수주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 소재에 공장 부지와 건물을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취득한 토지는 13514, 건물은 5369규모입니다.

 

디에스케인느 공장부지와 건물취득을 계기로 2차전지 관련 생산능력(CAPA)200% 증설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기업개요

디에스케이는 디스플레이 장비 및 메카트로닉스 관련 정밀 시스템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23일에 설립되었으며, 평판디스플레이(Flat Panel Display, 이하 FPD) 및 카메라 모듈, 이차전지 산업등 여러 분야의 FA(공장자동화) 핵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기존 LCD가 OLED로 대체됨에 따라 OLED 관련 장비 수요증가 기대

세계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은 중국의 대규모 양산에 따른 LCD 패널 공급과잉으로 패널 가격이 하락세를 지속함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 제조기업이 LCD에서 OLED로 사업구조를 전환하고 있다.

 

또한 향후 IT 제품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가 기존 LCD에서 OLED로 대체될 것으로 기대되어 OLED 장비 시장은 대체적으로 호재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전체적인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규모는 디스플레이 수요 및 장비 교체주기에 따라 등락을 반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핵심기술 기반 신제품 개발, 고객 발굴 등 사업영역 다각화

디에스케이는 디스플레이 Bonder 개발 및 제품화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Linear System, Auto Probe System 및 고정밀 Probe Block, LaserSystem 등의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비를 개발하여 납품해왔다.

 

디에스케이는 디스플레이 장비 개발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주목받는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이차전지 핵심장비와 카메라 모듈 핵심장비인 MobileActive Align Machine을 상용화하며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반응형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및 전망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규모 및 전망

옴디아에 따르면 LCD, OLED 및 기타 디스플레이(Micro LED )를 포함한 세계디스플레이 시장규모는 20191,091억 달러 규모를 형성하였다.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규모는 디스플레이 수요에 따라 등락을 반복하며2027년에는 1,550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 주요 키플레이어(경쟁회사)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은 디스플레이의 급변하는 기술 트렌드와 응용분야의 확대로 공정장비제어의 정확도, 고속검사, 미세패턴 형성 등 기존대비 향상된 성능 및 기능을 만족시키기 위한기술혁신이 요구되는 기술 중요도가 높은 기술집약적 산업이고, 높은 초기 개발비용과 대규모투자가 수반되어야하는 자본집약적 산업이다.

 

또한, 디스플레이 제조기업의 공정기술에부합하는 장비 제작을 위해 협력관계가 필수적이고, 제품 신뢰성 검증에 상당한 시간과비용이 필요하여 디스플레이 제조기업은 성능이 검증된 기존 거래기업을 선호하기 때문에신규 기업들의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다.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은 디스플레이장비관련 기반 기술력을 갖춘 Canon Tokki(일본), AMAT(미국), Nikon(일본), 국내 원익IPS, 에이치앤이루자, 인베니아 등의 기업들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기업신용평가업체 분석

박정연 나이스디앤비 연구원은 디에스케이는 신규사업부문인 2차전지 장비, 카메라 모듈 장비, 바이오, 생활건강 사업부문이 중장기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안정적인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