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보이코알라 제품/굿노트 노트쉘프 용지

뉴스보이 코알라에서 독서노트 버전의 굿노트 노트쉘프 속지를 만들었어요~무료에용~~

by newsboy koala 2020. 8. 7.
반응형

어릴 적 전래동화책을 읽을 때 '무엇으로 방안을 가득 채우겠느냐'라는 제목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 내용이 매우 인상깊었던 터라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는데요.

 

훈장님이 서당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가 수수께끼를 하나 내게 됩니다.

 

"얘들아, 너희들 중에 누가 엽전 한 닢으로 이 방안을 가득 채워볼 사람이 있느냐?"라고 훈장님이 묻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에이, 엽전 한 닢으로 무얼 살 수 있겠어요?"라고 대답합니다.

 

그런데 한 아이가 일어나 "제가 한 번 가득 채워볼 테니 엽전을 주십시오."라고 말을 합니다.

 

결국 훈장님은 아이에게 엽전 한 닢을 주었고 아이는 이내 손에 어떤 물건을 들고 돌아오게 됩니다.

 

그 물건은 다름아닌 '양초'였는데요.

 

방안의 불을 모두 끈 다음 소년은 양초에 불을 붙입니다.

 

훈장님은 비로소 미소를 지으며 "방안이 빛으로 가득 찼구나~"라고 말하며 이야기는 끝납니다.

 

발상의 전환이랄까....뭐 그런 점에서 재미있는 이야기였던 것 같아 기억에 남았던 것 같아요.

 

ㅋㅋㅋ

 

느닷없는 양초 이야기에 당황하셨을텐데..

 

암튼 이번에는 제가 '직접' 그린 촛불 그림과 블라인드에 비친 그림자 그림, 저녁노을에 흠뻑 젖은 하와이 그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독서노트의 속지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예시로 준비한 그림들에 사용한 글꼴(폰트)도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정부에서 안심하고 사용하도록 인증한 것입니다.

 

직접 그림을 그려 만든 굿노트와 노트쉘프 속지(독서노트)입니다. 책을 읽고 마음에 드는 구절을 쓰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해보았어요.

 

첫번째 촛불그림에서 사용한 글씨체는 'MAPO 마포나루'이고 두번째 그림에서 사용한 글씨체는 '완도희망체'입니다. 

 

마지막 노을 그림에 사용한 글씨체는 '안동엄마까투리'입니다. 폰트를 받으시고 싶으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홍보실 링크를 걸어드리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내려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그림과 세번째 그림에 사용된 글자색은 연한 노랑(RGB : 255,255,221)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번에 제작한 굿노트와 노트쉘프 속지는 세로형식으로 A4 사이즈에 맞춰 제작했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입니다. 

 

굿노트 노트쉘프용 속지(그림PDF).pdf
0.19MB

 

즐거운 독서하시고 뉴스보이코알라에서 만든 독서노트 속지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뉴스보이 코알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