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보이코알라 제품/굿노트 노트쉘프 용지

파워포인트와 스마트폰 메디방페인트로 굿노트 노트쉘프 용지 만들기

by sunbykoala 2021. 1. 10.
반응형

오늘은 파워포인트와 스마트폰 무료 그리기 어플 메디방페인트로 굿노트와 노트쉘프 용지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개인적으로 굿노트나 노트쉘프 용지를 만들고 싶은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뉴스보이코알라에서 만들어 본 굿노트 노트쉘프 용지 - 여러분도 가볍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굿노트 또는 노트쉘프 용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무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메디방페인트를 열어 배경을 군청색으로 칠해줍니다.

 

군청색 배경과 별도로 레이어를 만들어 둔 뒤 스냅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크기의 원을 그려주고 원하는 색깔로 채워줍니다.

군청색 배경과 별도로 레이어를 만들어 둔 뒤 스냅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크기의 원을 그려주고 원하는 색깔로 채워줍니다. 이 때 원의 경계선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면 그림이 더 멋져보일 수 있습니다.

 

원을 계속 그리기 어렵기 때문에 복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원을 계속 그리기 어렵기 때문에 복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디방페인트를 처음 접하면 가장 당황스러운 것이 복사를 한 다음 붙여넣기 버튼을 누르더라도 붙여넣기가 실행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때 '선택해제'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캔버스 위에 선택해제라는 버튼이 중앙에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복사] 버튼을 눌러주고 [선택해제] 버튼을 누른 다음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리고 [확대/축소] 버튼을 눌러 크기 조절과 회전을 해주면 됩니다.

 

그림을 다 완성하면 PNG형식으로 내보내기(EXPORT)해준 다음 컴퓨터로 옮겨서 파워포인트로 가져와 PDF로 저장해줍니다. 

 

완성된 굿노트 노트쉘프(noteshelf) 용지를 첨부하오니 그리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그냥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무료이오니 부담 가지지 마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메디방페인트로 굿노트 노트쉘프 용지 만들어보기.pdf
0.14MB

아무쪼록 굿노트나 노트쉘프를 이용하는 분들이 이 방법을 보고 원하는 속지를 만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2020.01.10. NewsboyKoala ʕ•ᴥ•ʔ 报童考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