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보이 코알라의 경제공부

[코스닥] 대명소노시즌 주가- 기업 소모성 자재 유통 전문기업

by newsboy koala 2022. 2. 9.
반응형

최근 대명소노시즌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명소노시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업개요

대명소노시즌(007720)1972년 설립되어 199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중견기업으로 기업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다수의 품목 확보는 물론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에 빠른 대응력을 갖추고 있다.

 

렌탈 신사업 도입으로 미래 성장발판 마련

미래 성장 전략을 위해 독일 제조기업과 협업하여 매트리스 등의 침구류 렌탈 사업을 런칭하였다.

 

OEKO-TEX STANDARD 100 1등급을 받고, LGA인증을 획득하는 등 유럽 인증을 통과한 제품을 공급하여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해당 서비스의 마케팅을 위해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 직영점 7곳을 비롯해 백화점, 로드매장 등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확대하여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7~8회 이상 홈쇼핑을 통해 고객 수요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였으며, 계열회사인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에 설치하여 고객 체험 위주의 바이럴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대명소노시즌 주력 제품.

렌탈시장 규모

렌탈 품목의 다양화, 관련 서비스의 고품질화 등으로 인해 렌탈 시장 규모는 해마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커지고 있다.

 

10조 원의 규모가 확대되는 기간은 2012년 약 20조 원에서 2017년 약 30조 원까지 5년이 걸렸으나, 이후에는 3년으로 단축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또한, 렌탈 산업의 성장 동력은 기업과 소비자의 직접 거래(B2C) 규모의 확대로 확인됐으며, 202022.3%에서 202046.1%2배 이상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었다.

 

2020년 시작된 COVID-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 증가, 여가용 물품 수요 증대 등으로 크게 성장한 것으로 보이며, 소비자의 초기 가격 부담 완화와 위생관리 등에 대한 서비스 기대증가로 꾸준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렌탈 시장규모 추정

기업신용평가 업체 분석

전재원 나이스평가정보 전문연구원은 대명소노시즌은 주된 사업은 도소매업 강화를 위해 레저 MRO(기업용 소모품 및 산업용 자재) 사업의 상품 및 고객층을 변화시켜 매출규모를 확대하고 있다렌탈 사업을 도입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장기 전략을 마련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전 연구원은 특히 대명소노그룹의 계열회사인 소노호텔앤리조트가 Captive Market으로 존재해 안정적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대명소노시즌 고객사 사업장 현황.

반응형

댓글